관리 메뉴

물흐르듯이 순리대로

서해안국토종주 4-5 (삼호읍가내항-무안버스터미널)농산물도매시장-목포시종합관광안내소(2018년 5월 17일) 본문

서해안 일주(해남 땅끝-김포)/전남·해남,영암,목포,무안,함평,

서해안국토종주 4-5 (삼호읍가내항-무안버스터미널)농산물도매시장-목포시종합관광안내소(2018년 5월 17일)

물흐르듯이순리대로 2018. 6. 6. 06:00


목포 농산물도매시장을

나와서 다시 무안 방향으로 올라간다,

목포 석현삼거리다,

이곳 삼거리에는 건널목 대신 삼거리를 연결해주는 육교가 있었다,

삼거리 육교로 가는 길에는 대창석유 직영 셀프주유소가 있고

나는 대창석유 앞 건널목을 지나서 육교 올라간다,

육교에 올라서서 지금까지 내가 걸어온 길을 내려다보고

오른쪽 석현동 방향도 내려다 본다, 역시 경치는 높은 곳에 올라서야 잘 보인다,

석현동방향에는 목포중앙병원도 있고 에메랄드웨딩홀도 있어며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있는 동네다,

그리고 내가 지금 가야 하는 무안방향도 둘러보고

육교를 내려 와서 다시 길을따라 북쪽으로 올라간다,

현대가축병원약품 간판이 걸려있는 점포 앞도 지나가고

감자탕 집도 지나간다,

농산물도매시장에서 백반을 먹을게 아니라 이곳에서 감자탕이나 먹는건데

식당은 찾을때는 없다가 먹고나면 줄줄이 있는건 무슨일인지 그래도 눈에 띠는 첫집에서

무조건 먹어야 하는게 기본이다, 그 다음에는 식당이 있거나 말거나

길 건너에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있다,

이번 여행에서 보니 가는 곳마다 다른건 없어도 교회는 있다, 농촌이라도

사람이 사는 마을이면 어김없이 교회는 있었다,

길 건너에는 세종병원

이곳에는 목포 가톨릭대학교가 있는 곳도 지나간다,

가톨릳 대학교 정문이다

2018년 2월 간호학과 졸업생 전원이 국가시험을 100% 합격했다는 프랑카드가 걸려있었다,

맞은편에는 목포농협주유소와 S-OIL 남도주유소가 있다,


프로낚시 점포도 지나서




거북정 버스정류장도 지나간다,  거북정을 나는 보성군 회천면 봉강리에 있는

정씨 고택(전남 문화재 자료 261호)으로 알고 있는데  또 다른 거북정이 있는줄 알고

궁금해서 찾아보니, 이곳 거북정은 음식점 이름이였다,

어쨋거나 거북정 버스정류장 을 지나니 목포자동차 매매단지도 있고

SK목포나들목 주유소도 있다,

주유소 뒤쪽 마을에 대양교회가 있다,

SK주유소를 지나

조금만 더가면 목포 월산마을 버스정류장도 있다,

그리고 여기가 대양검문소 삼거리다,

대양검문소 삼거리에는 목포성심요양원도 있고

대양검문소 버스정류장도 있다, 

예전에는 검문소 였는지 모르겠어나 지금은 검문소 흔적이 없다,

대양검문소 삼거리를 조금 더 지나가면

목포시종합관광안내소가 있다, 이곳은 목포시 대양동이다,

목포시종합관광안내소가 목포시 외곽에 있는게 신기할 따름이다, 무슨이유일까, 그래서 물어보았다,

이곳은 목포로 들어오는 길목이라서 찾기 어려운 시내중심부에 있는것 보다도 더 관광객들에 좋은 서비스를 할수

있다고 했다, 그러고보니 고속도로 목포IC로 나와서 첫번째 길목인 이곳이 관광안내소로는 적지인것같다,